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리뷰

나의 아저씨 박해영 작가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정보 출연진 줄거리 정보

나의 해방일지 정보

 

JTBC 기상청 사람들 후속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나의 아저씨' 박해영 작가

'눈이 부시게' 김석윤 감독의 작품으로

‘올드미스 다이어리’와 ‘청담동 살아요’에서 호흡을 맞췄던

두 사람이 만나 또 어떤 새로운 작품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나의 아저씨 이후 또 하나의 인생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JTBC 2022.04.09. ~ (토, 일) 오후 10:30

견딜 수 없이 촌스런 삼 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 소생기

 

연출 : 김석윤

극본 : 박해영

몇 부작 : 16부작

출연진 : 김지원, 이민기, 손석구, 이엘

스트리밍 ▶티빙, 넷플릭스

 

 

나의 해방 일지 인물관계도

 

나의 해방일지 인물관계도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인물관계도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염미정  김지원

염미정 김지원
염미정 김지원

삼 남매의 막내

 

사랑받을 자신은 없지만, 미움받지 않을 자신은 있다.

저들은 정말 행복한 걸까? 나만 인생이 이런 걸까?

인생이 심란하기만 하다.

 

멈추지 말자. 주저앉지 말자. 이게 인생 일리 없다.

길을 찾자 나는 해방될 것이다.

 


 

염창희 이민기

염창희 이민기
염창희 이민기

삼 남매의 둘째

 

내가 무슨 말만 하면 철이 안 들었대. 왜?

할 말이 없거든. 왜 할 말이 없게?

내가 맞는 말만 하거든.

애초에 느낌으로만 알고 있던 욕망 없는

자신의 성품에 대해 인정하기 시작.

 

성품이 팔자라 했다. 이 길로 쭉 가면

행복하지도 않고 지치기만 할 뿐. 

 


 

구씨 손석구

구씨 손석구
구씨 손석구

외지인

 

하루를 견디는데 술만큼 쉬운 방법이 또 있을까?

마시다 보면 취하고, 취하다 보면 밤이고..

그렇게 하루가 간다.

어랏, 이 여자 은근 꼴통이네 이거. 

물러날 기색이 없다.

그래, 잠깐인데 뭐 어떠랴.

불안하다.

 

그녀와 행복할수록 불안하다.

 


 

염기정 이엘

염기정 이엘

삼 남매의 첫째

 

나이 들면 세련되고 발칙하게 

‘섹스 앤 더 시티’를 찍으며 살 줄 알았는데, 

매일 길바닥에 서너 시간씩 버려가면서

서울로 출퇴근하느라고 

서울 것들보다 빠르게 늙어 간다. 

 

이제막판이니아무나정말 아무나

사랑해보겠습니다들이대 보겠습니다.

 


염제호 천호진

삼 남매의 아버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려고

말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

그냥 사는 사람.

 


조태훈 이기우

미정의 직장 동료

 

비록은 이혼했지만 인생에서

제일 잘한 건 결혼이라고 생각한다.

이유는 단 하나, 사랑스러운 아이

유림이를 만났기 때문이다.

 


지현아 전혜진

삼남매의 동네 친구

 

이렇게 자유롭고 이렇게

뜨거운 여자가 또 있을까?

결정적인 순간에 들러 엎기

도망가기깽판 치기가 주특기.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경기도의 한 작은 마을에 살고 있는

삼 남매의 행복 소생기를 그리고 있다.

지리한 날들의 반복, 서울로 출퇴근하다

하루가 다 가버리는 하루하루.

 

 

관계에서 한 번도 채워진 적이 없어서

이렇게 무기력한 걸까? 

사랑으론 모자라다는 여자 미정,

매일 술만 마시는 이름도 모르는 구씨에게 

자기를 추앙하라고 한다.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없는 것도 아닌

아무나 사랑해볼까?

촌스러운 삼 남매의 각자의 삶에서

해방을 찾는 이야기

나의 해방일지!

 

나의 해방일지

 

나의 아저씨 박해영 작가님 작품이란

것만으로도 엄청 기대된다!

 

평범하고 지루한 일상을 버텨내는 우리들에게

또 어떤 이야기를 해줄지,

어떤 질문과 답을 줄지 궁금하다.

 

얼마나 많은 명장면과 명대사를 탄생시켜 우리를 위로해줄지.